디지털카메라 충전기 Diy

놀고 있는 디카가 있는데 “블러그할때 쓰면 되겠다!” 싶어서 충전기를 찾아 봤더니 충전기가 없다.. 어떻해야 할까 고민고민 중에 인터넷으로 구매를 해야겠다 싶어서 알아 봤다.

디카 충전기 가격
충전기 가격

대략 충전기랑 20핀 USB 케이블을 포함하면 10,000원 까지는 안된다. 돈이 중요한게 아니라 지금 당장 써보고 싶은 마음에 또 다시 고민했다.
옛날에 쓰던 갤럭시 S3 충전용 거치대가 있었는데 그걸로 해보자! 싶어서 했더니 빨간불이 깜빡깜빡 거린다.  왜 그런가 싶어서 갤3 베터리를 확인 해봤더니 +, – 단자가 반대로 되어 있는게 아닌가… 

갤럭시 S3 충전용 거치대

뜯어서 확인 해보니 빨간불이 나오면서 충전이 잘 되는 것을 확인 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디카 베터리 사이즈 만큼 “짤라보자” 생각을 했다.

갤럭시 S3 충전용 거치대를 준비

갤럭시 S3 충전용 거치대를 준비 한다.

드라이버로 제거 한후에  상단 커버와 분리

뒤로 돌려보면 빨간색 원을 보면 미끄럼 방지 고무가 있는데 고무를 제거하면 나사가 박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드라이버로 제거 한후에  상단 커버와 분리시키면 되는데 처음에는 쉽지가 않다.

상단 왼쪽 부터 보면 우선 – 드라이브를 이용해서 홈에 넣은 후 에 우측과 좌측 끝 부분을 지렛대 원리를 이용해서 들어 올린다. 처음에 부러지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힘을 많이 가하면 “딱!” 하는 소리와 함께 분리가 된다.

갤럭시 S3 충전용 거치대 개봉 완료
분리 완료된 상태
커터칼-라이터

좋은 도구들이 없어서 무대포로 커터칼로 짜르다가 라이터로 커터칼에 달군 후에 녹이면서 짜르는 식으로 짤랐다.

커터칼로 녹여가며 짜름

상단 커버와 하단 커버를 커터칼로 녹여가며 짤랐다. 녹여가며 짜르다 보니 표면처리가 너무 지저분 하다.

빨간불이 들어오면서 충전이 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렇게 해서 10,000을 아꼈다… 그래도 지금 바로 디카를 쓸수 있게 되어서 시간은 번듯!

요놈의 디카(한효주 디카)때문에 고생을 했네, 중고나라에 팔려고 알아봤더니 50,000원 밖에 안해서 그냥 내가 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