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용량이 없을 때 정리 방법

삼성 갤럭시 시리즈 256GB를 구매 후 3년 ~ 4년 사용하다 보면 저장 용량 때문에 사진, 영상, 그 외 데이터 파일을 저장을 못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백업 또는 필요 없는 파일은 정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용량이 없을 경우 정리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용량 확인 방법

퀵패널에서 설정 – 배터리 및 디아비스 케어를 선택하면 저장공간에 대해 볼 수 있습니다.

용량 확인 방법

삭제 방법

저장공간을 선택하면 내장 메모리의 상세보기로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파일, 문서, 설치파일, 휴지통, 중복 파일, 용량이 큰 파일 등 확인할 수 있고 삭제도 가능합니다.

휴지통의 갤러리는 갤러리에서 삭제한 파일이 휴지통으로 가게되는데 휴지통 저장 기간 30일이 지나야 삭제됩니다. 휴지통에서 갤러리를 선택하고 편집 우측 메뉴를 누른 후 비우기를 누르면 30일 경과 전 사용자가 직접 삭제됩니다.

휴지통 – 캘린더 외 다른 것도 마찬가지이니 참고 바랍니다.

삭제 방법

중복파일, 용량 큰 파일 삭제 방법

중복파일 삭제 및 용량 큰 파일 삭제 방법은 같기 때문에 용량 큰 파일 삭제로 대채하도록 하겠습니다.
용량이 큰 파일을 선택 하고 삭제가 필요한 파일을 단일 또는 복수로 체크하고 삭제를 누릅니다.
휴지통으로 이동을 누르면 삭제가 되며 상단 중앙 이미지의 휴지통에 쌓이게 됩니다.

중복파일, 용량 큰 파일 삭제 방법

마치며

요즘 스마트폰의 큰 혁신은 없기 때문에 2~3년 전에 구입한 스마트폰도 게임이 아니면 잘 돌아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3~4년 더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용량 관리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512를 사용하고 있지만 필요한 자료, 이미지, 영상은 분기 또는 매년마다 PC로 백업을 해놓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용량관리를 잘 하셔서 좀 더 최적화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