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로 갤럭시 S23 울트라를 구입 후 액정 파손, 도난 및 분실 걱정 없이 사용하기위해 보험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삼성 케어 플러스는 기본 보증 이후에 통신사 보험의 수리 후 청구가 아닌 현장에서 자기 부담금만 내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3 삼성케어 플러스의 일반형과 파손보장형과 비교해봤습니다.
삼성 케어 플러스 일반형 VS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보장형
삼성케어 플러스는 월 이용요금 3,300원인 파손보장형과 보증기간이 2년에서 3년으로 변경되는 6,400원 이용금액으로 나뉩니다. 제품마다 이용금액 및 자기 부담금이 틀리며 갤럭시 S23 기준으로 안내드립니다.
스마트폰 구입 후 최초 통화일로부터 60일 이내 가입이 가능하며, 최초 통화일 +2일 이내에는 실물 확인 절차 없이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3일 이후에는 비대면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최초 통화일은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 최초통화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3. 2. 17 현재 갤럭시 S23 시리즈는 삼성케어 플러스 10% 선착순으로 할인 행사를 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6,400원 → 5,760원
삼성 케어 플러스 가입 방법
Samsung mamberse 앱을 선택하고 유용한 정보 ▶ 혜택으로 들어갑니다.
혜택 중 “Samsung Care+ 상품 가입하기”를 선택 하고 삼성 케어 플러스 유상상품 가입을 합니다.
가입하기를 선택 후 스마트폰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삼성 시리얼 넘버는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시리얼 번호’ 가 있습니다. 시리얼 번호를 꾹 누르면 복사됩니다.
정기결제 상품은 스마트폰 파손 보장형 프리미엄과 S23 프로모션 (10%할인) 있습니다.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필수 동의에 필요한 동의서를 보시고 다음으로 넘어 간 뒤 본인 인증이 필요한 내용을 입력합니다.
개인정보 입력이 완료된 후 다음 단계로 넘기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정기 결제는 지원하는 카드가 있습니다. 지원하는 카드를 선택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저는 삼성페이로 진행해서 삼성 페이에 대한 절차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결제가 진행 후 ‘잠시 기다려 주세요’와 함께 기다리면 등록 완료 팝업이 뜹니다. 다만 시리얼에 대한 휴대전화 기기 내 특정 인증 같은 부분이 들어가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등록 완료와 함께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가입 완료되면 삼성 멤버스에서 도움받기를 눌러서 삼성 케어 플러스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내 상태를 선택하여 회원 조회하기를 누르면 삼성케어 플러스 사용 횟수 또는 정기 결제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삼성 케어 플러스는 통신사,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가입이 가능하며 2중 보험도 가능합니다. 각종 통신사 요금제에서 비싼 요금제는 무료제공으로 보험이 들어가는 부분이 있는데요 같이 가입해도 무방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통신사 보험은 수리 영수증을 제출해야지 받을 수 있고, 삼성케어 플러스는 수리를 하면 자기부담금만 내면 끝입니다. 즉, 수리를 하고 자기부담금으로 80,000원을 지출했을 시 80,000원에 대한 영수증을 통신사에 제출해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차후 알게 된다면 포스팅해서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