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슨 무선청소기 IROOM(아이룸) 고장으로 인해 버리지 말고 A/S 받아보자

iRoom을 구매를 하고 7개월 정도 쓰고는 전원을 켜도 모터가 돌아가지 않아서 A/S를 받게 되었습니다.
A/S 받는 방법 안내드립니다.
전화로는 접수가 안 되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해서 채팅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아이룸 고객센터 : 1566-4027

접수방법

접수는 카카오톡을 사용하여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
카카오톡으로 플러스친구 “아이룸”을 검색해서 플러스친구 추가합니다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방법에 대해 나와요 🙂

친구 추가한 후 대화를 1:1 채팅을 하면 우선 이름과 핸드폰 번호를 작성해서 보냅니다.
그다음 1:1 채팅을 요청하셨습니다. 라고 채팅을 이어나가면 돼용 🙂
아이룸에서 1. A/S 접수 및 확인이라는 대화를 걸면 1. A/S접수 및 확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하나하나 이어나가면 됩니다 🙂

A/S 진행을 위해서 1~6번에 대한 양식이 있는데 잘 작성하고 증상에 대해 정확히 작성하시면 됩니다 🙂
그 후 챗봇은 종료되고 상담원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

상담하는데 시간이 엄청 오래 걸렸습니다. 상담원 한분이 문의사항을 다 처리하시는지.. 답장이 1시간 이상 넘을 때도 있고.. 불편했습니다.
상담원님이 원하는 테스트를 마친 후 이상 증상이 있다면 택배접수를 해주십니다.
택배 접수가 끝나면 1~2일 후 택배기사니밍 오셔서 수거해가셔요 🙂
우측 사진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아이룸 상담원님께서 택배 접수하기 전 주의사항을 보내주시니 한번 읽어보세요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택배 포장할 시 제품이 파손되지 않게 포장을 잘해야 합니다. (저는 뽁뽁이과 빈공간은 종이로 채웠어요 :))
  2. 제품에 해당되는 모든 부품을 같이 보내야합니다. 단 긴 봉은 안보내셔도 되요 🙂
  3. 배터리 완충 후 보내야 합니다. (배터리 부분이 고장나면 충전 안 해도 됩니다)
  4. 보내기 전 제품의 고장 증상을 동영상으로 찍어 놓으시기 바랍니다.
    2~3을 생략하면 수리 없이 재발송 된다고 해요…

그리고 한 가지 더! 다른 블로그에서 보니 원래 있던 부품이 빠져서 도착한 경우도 있어요. 미리 사진촬영 해둔 것이 있어서 상담원님께 보여드리니 없어진 부품을 받았다고 하더라고요
택배로 보내기 전에 사진을 찍어 놓으세요.
다음날 택배 기사님께서 오셨어요 🙂

보내는 택배는 무료입니다 🙂

수리가 완료되다!

11월 28일에 보내고 12월 5일에 받았습니다 🙂
주말 제외하고 6일 걸렸어요!
택배도 무료네요 🙂
제가 든 비용은 0원이에요 !
제가 알기로는 3주 정도 걸린다고 알고 있었는데 다행히 일주일에 고쳐서 왔습니다 🙂
모터 고장이라서 예전보다 소음은 많이 발생하지만 그래도 죽었던 청소기가 살아 돌아오니 반갑네요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