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기반 SNS, 인스타그램 스레드(Threads) 살펴봐요

메타에서 텍스트 기반 SNS 스레드 Threads가 출시되었습니다. 스레드 계정을 만들 필요 없이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다면 스레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레드는 500자까지 쓸 수 있는 소셜앱입니다. 텍스트 기반인 트위터와 비슷한 면이 있으며 트위터와 경쟁이 치열해 보이며 스레스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스레스 설치방법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다면 누구나 설치가 간편합니다.

Step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스레드(threads)를 설치 > 로그인할 계정 선택 > 이름, 소개, 링크 (선택사항) 후 다음

인스타그램 스레드-스레드설치

Step 2. 공개 범위 선택 후 계속 > 팔로우 대상 선택 또는 건너뛰기 > Threads 가입하기
※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 하는 계정을 스레드에서도 팔로우할 수 있고 팔로우 하지 않고 건너뛸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레드-스레드 가입

Step 3. 중앙 쓰기 버튼을 누르면 ‘스레드를 시작하세요’ 문구가 나오며, 한 게시물당 500자까지 작성 가능합니다. 그리고 링크도 추가 가능하며, 최대 5분 길이의 동영상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여 스레드를 작성 하면 되고, 피드에는 내가 팔로우하는 계정의 콘텐츠와 추천 콘텐츠와 함께 표시됩니다.

인스타그램 스레드-스레스 작성

사용해보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트위터랑 흡사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마무리

스레드를 사용하면서 흡족한 부분은 게시물에 링크 삽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은 게시물 등록할 때 링크는 올리지 못합니다. 여러 사람의 생각과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게시물에서 나를 언급하거나 내게 답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도 관리할 수 있고, 특정한 단어나 문구가 포함된 답글을 숨길 수도 있습니다. 다른 계정 차단, 제한·신고가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에서 차단한 계정은 스레드에서도 자동으로 차단되는 점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