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어이가 없습니다. 외국 한 매체에서 제트블랙의 후면 로고가 보호 필름을 떼어낼 때 로고와 함께 떨어질 불상사를 Youtube 동영상과 이미지를 함께 올려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막상 받아 본 저는 그냥 지나쳐 버렸고 3일이 지나서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아이폰을 구매하기 전에 제트블랙이 다른 아이폰 색상보다 쉽게 긁힐 수 있으니 케이스를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바람만 스쳐도 긁힌다는 말에 보호 필름을 붙여 놓았습니다. 그리고 혹여나 싶어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 검색을 해보니 저 같은 분들이 여러분이 계십니다.
저는 떼었다 붙였다 하기도 전, 그러니까 제품을 받은 상태에서도 프린트된 로고가 흐릿한 상태였고, 저와 동일한 분도 계시고, 또 필름을 붙였다가 떼어보니 지워지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몇 네티즌 분들은 “더 깔끔하다”, “더 좋아 보인다.”,”지우고 싶었는데” 이런 말을 하시는 분도 계시는 반면 저 같은 사람은 “이게 정산인 제품이 맞는지 의심스럽다.”, “짝퉁이다”, “확실히 이건 애플사에서 공정을 잘 못 한듯하다.”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 마음 같아서는 환불 또는 교환을 하고 싶은데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개봉기를 먼저 올려야 하는데 너무 어이가 없어서 이글을 먼저 적게 되었습니다. 저와 동일한 증상을 지니고 계시는 사이트를 올립니다.
▶ http://www.kbench.com/?q=node/168777
▶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50109892
아이폰 제트블랙을 구입하실 의향이신 분은 국내에서도 후면 iphone 로고가 지워질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셔야 할 듯하고, 벌써 구입하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