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키크론 K8 알루미늄 RGB LED 기계식 핫스왑 키보드 갈축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스위치 교환이 가능한 점에서 저소음적축을 키크론에서 구매하여 교체 완료 후 일부 키가 반응이 없어서 키보드를 분해해 보니 납땜 부분과, 스위치 결합하는 슬롯 부분이 떨어짐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스위치를 결합할 때 핀이 조금 휘어 있었고, 적절한 힘이 아닌 강한 힘으로 눌러버려 아래와 같이 납땜이 떨어지지 않았나 판단됩니다.
마찬가지로 스위치 슬롯 부분이 말리거나 떨어지는 이유도 결합할 스위치의 핀이 휘어있는 도중에 강하게 결합하게 되면서 슬롯이 말리거나, 떨어지는 것으로 생각 들었습니다.
A/S 접수 과정
※ A/S 무상 수리 기간은 1년의 보증으로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를 눌러 키크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고객지원을 선택 후 AS / 교환 / 반품을 선택합니다.
규정을 한번 읽어 보시고 전체동의를 한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1. AS로 선택 후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작성하면 됩니다.
2. 키크론 제품명, 제품번호(시리얼넘버)는 키보드 뒷면에 S/N(시리얼넘버)와 제품명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3. 사용환경은 업무용, 게임용, 다용도 등 작성하면 됩니다.
4. 구매자명, 구매처, 구매연도, 구매월 등을 기입하고 증상에 대해 작성합니다
5. 구매이력(구매한 사이트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스크린샷, 증상에 대한 동영상을 찍어서 하나의 이미지와 동영상을 같이 첨부하면 됩니다.
답변은 이메일로 오며, 답변 기간은 1~2일 정도 걸립니다. 2일 이상 소요되었을 경우 키크론사에 연락하라는 내용까지 전달해 줍니다.
둘 째날 전화 후 A/S 접수완료
2일째 16시 무렵에도 메일로 연락이 없어서 전화를 했습니다. 전화를 하니 바로 접수를 도와주시고 접수가 완료된 메일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1월 18일 택배기사님께서 제품 회수하시고 1월 19 오후쯤에 도착 완료 문자를 받았습니다.
1월 20일 A/S가 무상으로 완료되고 설 연휴로 25일에 출고된다는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A/S 완료 및 서비스까지?
1월 26일 수리가 완료된 키보드를 받게 되었습니다.
포장을 뜯어보니 “고객님을 위한 서비스, 뭔지 모를 이상한 스펀지”와 함께 도착했습니다.
키보드는 당연히 잘되고 현재 저소음적축을 사용하면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차후 저소음 스위치에 대한 리뷰로 돌아오도록 하겠으며, 서비스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얇은 작은 박스에 들어있는 해당 제품을 뜯어보았습니다.
뜯기 편하게 측면에 비닐재질을 잡고 뜯는데 실패로 칼로 잘랐습니다
고급 안경닦이가 들어있고, Keychron 각인이 보입니다.
실제 안경을 닦아 봤는데 다른 안경닦이보다 훨씬 잘 닦입니다. 거기까지입니다.
혹시 아래의 악세사리는 어떤 것인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당 제품은 도저히 어디에 사용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키크론 제품에 붙이는 것인지 찾아봐도 아닌 것 같고.. 도대체 어디에 사용하는 것일까요?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신다면 꼭 알려주세요. 너무 궁금합니다.
마무리
A/S가 완료된 키크론 K8를 포장지에서 뜯고 있는데 서비스 악세사리까지 챙겨주시니 너무 감사하고 했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선물이라 감동했습니다. 감동도 잠시.. 검은 스펀지에 구멍이 뚫려있는 제품이 무엇인지 궁금증에 확인 구글링을 해봤지만 어디에도 안 나옵니다.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