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파손된 스마트폰 보험 접수 해봤습니다.

아기랑 재미있게 놀아주다가 액정 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번인, 흠집 나는 것을 싫어해서 아끼고 아끼게 썼는데 대리석 모서리에 떨어지는 바람에 액정이 나갔습니다.

어떻게해야 하나 싶었습니다. 액정 교체하는 비용이 많이 비싸서요..

교체비용

삼성 서비스센터에 가서 액정을 교체비용을 물어보니 “노트10+ 기준, 액정 반납했을 경우 278,000원”이라고 합니다.
기사님께서 제품 구매 조회를 하시더니 “사전예약하신 분 한해서 구매 후 1년 안에 액정 파손 시 50% 할인이 들어갑니다”라고 하시는 겁니다! 사전예약 후 구매할땐 알고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서 깜빡하고 있었는데… 하여튼! 총 150,500원에 교체를 했어요 🙂

사전예약 후 1년 미만 조회 방법

설정으로 들어가서 휴대전화 정보를 찾습니다.

상태를 선택하고 최초 통화 일을 확인합니다.
최초 통화 일이 구매 일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전 예약하셨다면 최초 통화일 보시고 수리 받으로 가면 됩니다.

보험 접수는 스마트폰 구매 후 30일 이내에 대리점에서 보험 가입을 한해서 적용되는 것이니 보험 가입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SKT 보험 접수 방법

SKT 한해서 방법에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저는 노트10 플러스 개통할 시 T ALL케어 100N 보험을 가입했습니다.

모바일로 보험 청구하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우선 수리릅 다으시면 기사님께서 “수리비 명세서”, “영수증”을 주십니다.
“수리비 명세서”, “영수증”을 스마트폰으로 찍어 놓으세요

아래의 링크로 스마트폰 또는 PC로 하단 URL로 들어갑니다.

일반 접수 선택 후 접수하기 누릅니다.
이름(휴대폰 명의자), 휴대폰 번호(“-“제외),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제외) 작성 후 개인 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읽어보시고 동의합니다. 체크하신 후 확인 누릅니다.

가입자 정보 등 내용을 확인하고, 하단으로 내려가면 “결제한 수리비”가 있습니다.
영수증에 찍혀 있는 금액을 작성하면 됩니다. 저는 150,500원의 수리비가 들었기 때문에 해당 금액을 넣고 확인을 누릅니다.
실제 자기 부담금과 예상 보상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자기 부담금 30,100원, 예상 보상금 120,400원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하단에 보시면 “개인정보 처리, 수집·이용 동의” 란이 있는데요
확인하시고 동의해주시면 됩니다.

확인하시고 동의
개인정보 처리, 수집 이용 동의

작성할 것이 많습니다. 휴대폰 명의자, 파손 일시, 파손지역, 파손 장소,  파손 경위(상세하게 기재 필요), 사고형태, 수리 접수처, 문자 메시지 받을 휴대폰 번호, 추가 연락처, 알림 수신 동의, 지급 계좌번호, 예금주명, 예금주 주민등록번호(“-“제외) 선택 및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

“접수”완료 보시면 정상적으로 완료된 상태입니다.

문자메시지로 보상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오고, 추후 분실 파손보험 보상 신청 현황 안내에 대한 메시지가 옵니다.

문자메시지로 보상 접수가 완료
문자메시지

보험금 들어오기까지 얼마나 걸리나?

보통 2~3일 이내에 지급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험금을 받게 되면 제 기준 얼마나 걸렸는지 기입해놓겠습니다 🙂

가입한 보험은 보험금 받은 후 자동해제?

가입한 보험 따라 다르며 T ALL케어 100N 보험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입 후 100만 원 한도 내에 보험이 유지되며 100만 원 한도가 넘어가면 자동 해제가 됩니다.
보험 가능한 기간은 가입한 날부터 3년 보장입니다. 

마무리

하루밖에 지나지 않아서 보험금은 아직 받지 못했지만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으며, 이번의 계기로 스마트폰을 오래 쓰기 위해서 보험은 무조건 가입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휴대폰을 구매하시면 꼭 싼 보험이라도 가입하세요 🙂


보험금 입금되다!

[T분실파손 보상센터] 분실파손보험 파손보험보상금 지급완료 안내 메시지가 왔습니다
예상금액에서 적혀있는 듯 120,400원 입금되었으며, 실제 부담금은 30,100원 이네요
주말이 끼여있어서 좀 늦었지만 보험 심사가 잘 마무리 되서 다행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