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JavaScript를 활성화해주세요.

노트10 플러스 라미에디션 구입했습니다.

개봉기(Youtube)

개봉기(Web)

상자 앞면에 LAMY for Note 10+ 적혀있습니다.
라미는 독일의 필기도구 브랜드이며 만년필로 유명합니다.
LAMY사와 콜라보에디션으로 노트10 플러스 라미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노트10 플러스 라미에디션
노트10 플러스 라미에디션 상자
노트10 플러스 라미에디션 상자
노트10 플러스 라미에디션 상자

심플하면서 깔끔하게 보장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노트10 플러스 라미에디션 개봉기
노트10 플러스 라미에디션 개봉기

구성품

노트10 라미 레더 웰렛 커버, 스타일러스 펜, 사파리 펜, 펜촉 2개 들어있습니다.

라미에디션 구성품
라미에디션 구성품

노트10 라미 레더 웰렛 커버

노트10 플러스 레더 웰렛 커버입니다.
카드 한장 정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처음 본 소감은 둔탁해 보이고 아재스러운 커버로 아쉬운 부분이 남습니다.
우측에 툭 튀어나온 것은 라미펜을 꽂아서 메모할 때 빼서 쓰면 되는데, 부피도 상당히 커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노트10 라미 레더 웰렛 커버
노트10 라미 웰렛 커버

아래 이미지는 장착한 모습입니다.

장착한 모습
라미 레더 웰렛 커버
라미 레더 웰렛 커버1
라미 레더 웰렛 커버

신기한 점은 웰렛 커버로 사용도 가능하지만 일반 케이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웰렛 커버로 사용도 가능하지만 일반 케이스로 사용
노트10 라미 레더 웰렛 커버

안쪽과 바깥쪽에는 LAMY 글씨가 보입니다.

안쪽과 바깥쪽에는 LAMY 글씨
노트10 라미 커버
노트10 라미 커버
노트10 라미 커버

저는 케이스를 구입할때 측면에도 보호가 가능한 케이스를 선호합니다.
라미 커버는 모서리만 보호 및 슬림한 케이스이기 때문에 보호가 될까 의문이 듭니다.

앞면과 후면 모습입니다. 앞면은 슬림해서 디스플레이는 시원하게 보입니다.
후면도 아쉬운 것이 카메라 부분을 제외하고 다 가려주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하단에 링크되어 있는 프로텍티브 스탠딩 케이스처럼 튼튼하고 스마트폰을 잘 보호해주는 케이스이면 좋았을 텐데라는 아쉬움만 남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수리비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디자인을 포기하고 내수성을 1순위로 생각합니다.

라미 커버 앞면
라미 커버 앞면, 후면
라미 커버 후면
라미 커버 앞면, 후면

라미 스타일러스 펜

스타일러스 라미 펜 색상은 흰색입니다.
블랙 색상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블랙은 재고가 다 빠졋나봅니다. 하지만 화이트 색상도 너무 이쁩니다.
라미 에디션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갤럭시탭 S7과 함께 쓰기 위해서 구매했습니다. 미스틱 실버랑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펜촉의 굵기는 1.0mm 입니다. 갤럭시 S펜의 펜촉 굵기는 0.7mm 입니다. 중앙에 버튼이 있어서 에어커맨드 기능을 사용가능하며 노트 작성할 때 틀린부분을 지우는 역할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틸트 기능도 제공합니다.

라미 스타일러스 펜
라미 스타일러스 펜

펜 상단에는 LAMY 문구가 있습니다.

라미 스타일러스 펜 LAMY 각인
라미 스타일러스 펜

글 작성 시 미끌림 정도는?

펜촉은 고무 재질의 1.0mm 굵기를 가지고 있어서 스마트폰 필름을 어떤 것을 사용하냐에 따라 틀린 것 같습니다. 다만 사람마다 필기 습관이 다 틀리기 때문에(예로 꽉 눌러서 필기, 느슨하게 쥐고 필기 등) 감안하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탭 S7에는 힐링 실드 올레포빅 필름을 붙여 놓았는데 작성할 때 내가 원하는 만큼 이끌리지 않았어요 샤프 지우개로 글 쓰는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노트10 같은 경우 출시할 때 붙여있는 필름에서는 적당한 정도의 미끌림으로 필기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갤럭시탭 S6 Lite는 힐링쉴드 종이 필름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올레포빅보단 나은 필기감이 느껴졌습니다.
요약하자면 올레포빅 필름 < 종이필름 < 출시할 때 붙여진 필름이 될 것 같아요

사용기

갤럭시 10 S펜 펜촉 라미 펜에도 맞네?

노트10 라미 에디션 펜과 신형과 틀린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펜촉 심이 1.0mm 에서 0.7mm로 변경되어서 출시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노트10 S펜은 0.7mm 펜촉을 사용하고 있지요 S10 S펜의 펜촉을 라미 펜에 꽂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펜촉을 꽂을 땐 쉬운데 빼기가 좀 힘드네요
확실히 0.7mm 고무 펜촉이 드로잉 할 때 힘을 꽉 쥐고 필기하든, 느슨하게 쥐고 필기하든, 어떤 필름을 사용하든 간에 미끌림 정도는 적당히 좋았습니다.

그립감은 따라올 펜이 없을 정도!

그립감은 장난 아니게 편안합니다. 드로잉 할 때 착 감기는 느낌이 너무 좋고 ABS 플라스틱 소재로 가볍기에 손에 피로감이 많이 덜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요즘 자격증 공부를 갤럭시탭 S7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갤럭시탭 S7의 S펜의 그립감은 연필을 쥐고 있는 느낌이라면 라미 스타일러스 펜은 두꺼운 볼펜의 인체공학적인 그립감으로 편안함이 탁월한 것 같습니다.

라미 스타일러스 펜 필기
라미 스타일러스 펜 필기

마무리

구매하시기 전에 에디션 제품이 재고가 있는지 삼성플라자에 전화해보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구에 사는 저는 효목점에는 재고소진으로 제품이 없었고 9월 4일 기준 동대구본점에는 1개가 있었습니다.
182,000원 제품을 30,000원에 구매해서 너무 기쁘고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잘 한번 읽어보시고 라미펜에 대해 괜찮다고 생각하시면 중고나라에 되파는 분들이 있으니 중고나라에서 구매하시는 것도 괜찮아 보이네요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