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을 받았을 때 사이즈가 많이 커보여서 놀랐습니다.
하단의 갤럭시탭 S6 라이트를 보면 세로로 실링된 SAMSUNG 로고가 있는 반면에 갤럭시탭 S7은 가로로 SAMSUNG 로고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한번 더 말씀드리겠지만 카메라도 상단 중앙에 있는 것이 아니라 측면에 있습니다. 즉, 가로로 사용함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3가지의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세로보단 가로로 활용도를 더욱 높였는 것 같습니다.
언박싱
갤럭시탭S6 라이트와 갤럭시탭 S7 플러스 박스를 보면 많이 차이나는 것을 볼 수있습니다.
10.4인치 크기의 갤럭시탭S6 라이트와 12.4인치인 갤럭시탭 S7 플러스입니다.
갤럭시탭 S7 플러스 측면에는 심플하게 SAMSUNG Galaxy Tab S7 + 적혀 있으며 우측에는 모델명 및 색상, 용량, 제조연일을 나타내는 실링이 붙어 있습니다.
상자를 개봉했을 때 SAMSUNG 로고와 함께 종이봉투로 포장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S7 플러스 하단에는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구성품
실버 색상인 제품으로 흰색의 C 타입 케이블과 15W 충전기, 유심 핀, 사용설명서등이 있습니다.
갤럭시탭 S7, S7플러스는 45W 충전 지원 하지만 동봉된 충전기는 15W 충전기입니다.
S펜
S펜은 4096 필압과 틸트 기능을 지원하는 S 펜입니다. 사용기에 다룰 내용이지만 체이턴시가 기존 59ms에서 9ms로 엄청 많이 낮아졌습니다. 사용기에서 한 번 더 다루겠습니다.
펜촉은 여분이 없으며, 고무 재질 펜촉으로 출시했습니다.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여분의 펜촉이 없으니 아쉽습니다.
갤럭시탭 S7 플러스 S팬은 갤럭시 S6 라이트와 동일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점은 블루투스 통신을 지원하느냐 하지 않느냐 따라 틀려지며, 크기도 조금 다릅니다.
S펜은 둥근 형태에 한쪽면만 평평하게 되어 있습니다. 자석을 이용해서 탈착이 필요하기 때문에 평평하게 해놓았습니다. 자력은 갤럭시탭S6보다는 많이 강해졌으며 전작인 갤럭시탭S6라이트의 자력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갤럭시탭S7 플러스
디스플레이는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16:10 비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6:10의 동영상 감상할 때 몰입감이 좋습니다. 거기에 화면이 커지니 작업용에도 안성맞춤입니다. 거기에 AMOLED Display를 사용하고 있어서 전력 소모가 적으며 실제 색상을 잘 구현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디스플레이에는 생체인증기술인 광학식 지문인식 센서가 내장되어 지문을 통해 갤럭시탭S7 플러스 암호를 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인식 기능도 포함입니다.
조도센서는 갤럭시탭S6 라이트에 처음 들어갔듯이 2개를 사용하고 있어서 점도 정교하게 밝기 조절을 해줍니다. 1개가 있으면 탭으로 작업하다가 조도센서를 가리게 되면 어두워져서 불편한 점이 많았지만 2개가 생기면서 1개를 손으로 가려도 화면 밝기가 어두워질 걱정이 없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를 사용하고 있으며 F/2.0 조리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후면입니다. 갤럭시탭 S6과 같이 뒷면에 S펜을 부착하는 방식입니다. 기존 갤럭시탭S6 보다는 자력이 강해서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다만 가방에 넣고 다니면 항상 분리 되어 있습니다. S펜은 측면에도 붙어 있습니다 갤럭시탭S6 라이트처럼 측면에도 붙일 수 있으며 자력도 엄청 강합니다. 저는 뒷면에 붙여 놓는 것보다 측면에 붙여서 사용하는 편이 많았습니다. 쓰고 싶을 때 바로 빼서 사용할 수 있으니깐요.
뒷면에 보시면 AKG 문구가 적혀 있으며 AKG 사운드가 탑재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는 SAMSUNG 적혀 있습니다. 반짝반짝하면서 세련돼 보여 볼 때마다 너무 이쁩니다.
아래쪽에는 타입 C 충전 포트 및 유선 이어폰 지원, 쿼드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서 전작과 동일하게 생생하고 풍부한 음향을 지원합니다.
Dolby Atmos 기능으로 좀 더 풍부한 영화나 게임, 음악, 음성 등 음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우측 사진에서 중앙에 점하나 보이는데 마이크입니다.
우측은 전원 및 빅스비 키와 볼륨키, 마이크, USIM 트레이가 있으며 유심 트레이에는 마이크로 SD카드까지 들어갑니다. SD카드는 1 테라바이트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256기가 바이트라도 용량 걱정은 할 필요 없어 보입니다.
좌측에는 갤럭시탭 키보드 북커버에 장착할 포고핀이 있으며 추후에 키보드 북커버 리뷰도 해드리겠습니다
언박싱은 여기에서 끝내고 상세 스펙을 한번 같이 알아보아요
색상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3가지 색상이 나오며 갤럭시탭S7도 동일합니다. 다만 갤럭시탭 S7 5G 모델 같은 경우에는 미스틱 브론즈 색상만 출시됩니다.
3분할 멀티테스킹으로 동시 작업
우측에는 MoonStory 블로그, 우측 상단에는 Samsung Notes 어플, 우측 하단에는 Youtube를 띄어놓은 상태입니다.
이처럼 최신 AP가 탑재된 퀄컴 스냅드래곤 865+가 들어갔으며 갤럭시탭 256GB 기준 8GB 메모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뛰어난 스펙인 만큼 3분할하여 동시 작업이 가능합니다.
생산성 있는 작업을 많이 할 수 있을 듯합니다.
반응속도가 빨라진 레이턴시 9ms
언팩 행사에서 가장 강조한 기능 중 반응속도가 단축된 레이턴시인데요 🙂
59ms에서 무려 9ms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필기감이 애플 반응속도와 동일하며 정말 펜으로 종이에 쓰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작에는 반응속도가 한 박자 느린 느낌이 들어서 허공에 쓰는 느낌이 들었는데 확실히 달라졌어요
보이시나요? 바로바로 쓰는 것과 동시에 데이터 입력이 되는 것이 정말 계속 필기하고 싶은 느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