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G304 3달 사용 후기

만원의 행복으로 M170으로 1~2년 사용하다가 3달 전 G304로 갈아탔습니다. m170과 비교할게 아니에요.
G304 언박싱 때 말씀드렸던 사항과 2달 사용한 리뷰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그립감

엄지 손가락 Ctrl, 새끼손가락 F6번까지 맞닫습니다. G304를 지긋이 놓았을 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G304 마우스가 손안에 쏙 들어오면서 장시간 게임, 업무를 했을 때 손목의 피로도는 M170보다는 당연히 없었습니다.

AA 건전지 수명

AA 건전지 수명
AA 건전지 수명

하루에 평균 4시간 정도 사용합니다. G304 스펙에는 250시간이지만 고성능으로 360시간을 사용 중입니다.

로지텍 Hub
로지텍 Hub

아직 배터리가 풀인데 언제까지 AA 건전지 하나로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적당한 무게

AA 건전지마다 무게가 조금씩 틀리지만 건전지를 넣은 후 무게가 99g입니다. 개인적으로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습니다.
좀 더 가볍게 사용하는 방법은 AA 건전지를 넣고 여분에다가 호일을 넣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편리한 사이드 버튼

G304 사이드 버튼
G304 사이드 버튼

사이드 버튼이 없는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G304를 넘어왔을 때 사이드 버튼이 불편했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할 때 가끔씩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버려서 상당히 불편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1~2주일 이후 적응하고 난 뒤에는 사이드 버튼을 실수로 누르는 일이 없었습니다.

뒤로가기 버튼
뒤로가기 버튼

사이드 버튼이 없을 때는 브라우저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이전 페이지로 넘어갔는데, 사이드 버튼으로 앞으로, 뒤로 가기를 하니까 쓸데없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지금은 사이드 버튼 없는 마우스를 쓰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로지텍 HUB를 이용한 DPI 속도 커스텀

DIP 버튼
DIP 버튼

로지텍 HUB를 사용하기 전의 DPI 버튼은 속도는 400, 800, 1600, 3200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요즘 저는 게임을 FPS 게임은 하지 않고 롤플레잉 게임만 하는지라 DPI 기능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가 원하는 DPI 속도를 찾지 못해서 아쉬웠지만 로지텍 Hub를 통해 나에게 맞는 DPI로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hub
로지텍 hub

저는 가장 선호하는 속도는 1700입니다. 그 이상, 이하를 하게 되면 좀 빠른감 또는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로지텍 Hub

원하는 DPI값에 설정을 해놓았지만 컴퓨터 절전, 부팅한 다음 몇 초 동안 기본 값으로 움직입니다. 이해는 합니다. 로지텍 hub 프로세스가 작동을 해야 세팅한 값으로 움직이니까요. 하지만 그 순간 마우스를 움직였을 때 내가 세팅한 값으로 마우스 커서가 움직일 거라 무의식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기본 값으로 움직이니 그 순간 조금 이질감이 있습니다.

가벼운 마우스 우측키와 좌측키. 적응하니 괜찮다.

언박싱 포스팅에서 가장 불편했던 점은 마우스 우측키와 좌측 키가 너무 가벼웠습니다. 손가락만 살포시 두었다고 했지만 클릭되던 문제가 있었는데 이것도 적응하니 눌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불편하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