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주 가끔씩 키보드 타이핑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는 현상이 나타났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증상
지금 이런 증상으로 열심히 검색하셔서 들어오셨을 텐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원인
문서편집을 하면 문서에 타이핑을 하면서 단축키도 써가며 여러 작업을 간편하게 합니다. 다만 간편한 단축키를 잘 못 누르면 상단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키 + H“를 누르게되면 상단과 같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윈도우키 + H가 눌렸다면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이란 알림창이 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터치, 키워드 입력을 위한 Windows 기본 프로그램입니다. InputApp.exe 또는 TextInputHost.exe라고도 합니다.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윈도우키 + V“를 눌러주세요. 누르면 상단 이미지처럼 나옵니다. 켜기 할 필요 없이 X를 눌러서 무시하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정상적인 한글로 노출될 것입니다.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비활성화 방법(임시)
작업 관리자를 띄어주기 위해 Ctrl+Shift+ESC 누릅니다. 프로세스 탭에서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찾은 후 마우스 오른쪽 키 누른 다음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합니다.
폴더는 열어두고 다시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프로그램을 작업 끝내기를 선택하여 종료시켜줍니다.
작업관리자에서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프로그램 파일 위치를 열었던 폴더에서 어떤 폴더인지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선택되어 있는 폴더 이름 끝에 수정하는 사람이 알 수 있도록 이름을 붙여줍니다.
ex)1111111이 폴더 이름이면 1111111(itgo)
예시와 같이 수정 하시면 됩니다.
폴더를 삭제하지 않고 이름을 변경해주는 이유는 추후 오류로 인한 원복 하기 위해서 하는 것과 터치 입력 같은 특수한 경우를 위해서 이름 변경 작업을 했습니다.
수정을 하면 수정이 안될 수도 있는데 그때는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프로그램이 다시 실행되어 수정이 죄지 않는 것이니 다시 종료하시고 해 보시기 바랍니다 🙂
마무리
이제 아무리 윈도우키+H를 눌러도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